제        목 [2013 전국대학생] 경진대회 및 논문 제출 안내
작  성  일 2013-09-25
첨부파일

   ▣ 일   시 : 2013년 11월 8일(금)  
   ▣ 장   소 :
단국대학교 죽전 캠퍼스
   ▣ 주   최 : 한국건설관리학회

 

     ▣ 프로그램(안)

11월 8일()

10:00~11:00

상경관 209호 앞

참가등록

11:00~11:30

상경관 209호

개회식(대회 요강 안내)

11:30~13:00

혜당관, 교직원식당

중식

13:00~16:30

사범관 208호앞

논문 포스터 전시

사범관 205호

아이디어경진대회

사범관 501호(1~13팀)
사범관 504호(14~20팀)

원가관리경진대회

사범관 502호(1~10팀)
사범관 503호(11~16팀)

공정관리경진대회

상경관 209호

PBL project 경진대회

16:30~17:20

상경관 209호

KICEM Mentoring

17:20~18:00

상경관 209호

시상 및 폐회식

 

구분

경진대회 부문

논문 부문

분야

 • 건설아이디어
 • 원가관리
 • 공정관리
 • PBL(Problem Based Learning)프로젝트

 • 건설관리,
 • 시공·재료,
 • 정보·기술혁신
 

시상
내역

 • 장관상:  1팀(최우수 중 1팀 선정)
 • 최우수상: 각 1팀
 • 우수상: 각 1~2팀

 • 장려상: 각 2팀

 • 장관상:  1편
 • 최우수상: 3편

 • 우수상: 4편
 • 장려상: 당일결정

제한

1팀 (PBL은 4인 이하, 그 외 5인 이하)

지도교수 별도 표기,
저자 50% 이상 학부생일것

          - 시상규모: 총 상금800 만원(국토교통부 장관상 100만원: 경진대회 1팀, 논문1팀)
          - 접수기간: 10월 1일(화)~10월 15일(화)
          - 참가비: 무료
 < 논문접수 안내 >
          - 논문 접수 : 홈페이지 → 학술대회 → 대학생학술대회 → 논문제출[바로가기] 
          - 사전 등록 : 10월 21일(화)까지, 논문1편당 당일 발표자 1인만 등록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홈페이지 → 학술대회 → 대학생학술대회 → 사전등록

내용

일정

논문접수 마감

10월 20일(일) 24시까지

논문심사

10월 23일(수)

논문 심사결과 통보

10월 25일(금)

포스터 현장 전시

11월 8일(금)

- 분야 : 건설관리, 시공재료, 정보기술혁신
- 등록파일 : 논문원본(4페이지), 제출서 및 양도합의서

           
  [
논문샘플] [
대학생 논문제출서 및 양도서]
- 포스터 규격 : 가로 90cm, 세로 120cm

 

< 경진대회 안내 >
         - 사전 등록 : 참가자 명단 E-mail 제출(kicem2@kicem.or.kr) [참가자 명단]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※ 파일명: 경진대회명-소속-성명(예: 원가-한국대-홍길동외 0)    

진행섹션

개 요

건설아이디어
경진대회

- 참가형식 : 당일 Power Point 발표 (시간제한 : 7분 이내)  [예시 바로가기]
 - 응모분야 : 건설에 관련된 창의적이고 자유로운 주제 (ex 건설 전분야에 관련된 아이디어, 신기술/신공법, 그린에너지(도시), 건설IT, 신(재생)에너지, 건설유지관리, 친환경에너지, 건설재생기술 등)    

원가관리 경진대회

- 간단한 Project 제시 후 경진대회 당일 진행 [예시 바로가기]   
 
- 참가형식 : 참가등록을 한 후 학술발표대회 당일 원가관리 문제발표 및 답안제출

공정관리 경진대회

- 간단한 Project 제시 후 경진대회 당일 진행 [예시 바로가기]   
 
- 참가형식 : 참가등록을 한 후 학술발표대회 당일 공정관리 문제발표 및 답안제출

PBL(Problem Based Learning)프로젝트 경진대회

- 참가형식 : 아래 문제를 풀어 당일 Power Point 발표(시간제한 : 15분 이내)
   
[문제 바로가기]   



          
※ 추후 자세한 안내 사항이나 변경사항은 학회 홈페이지에 안내하오니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